본문 바로가기
  • 오늘도 신나게
Learn English/Common sense

"I think" 를 대신해 쓸 수 있는 영어 문장들

by 앵그리선반장 2024. 1. 26.

내 생각이나 의견을 표현할때 I think ..  로 시작하곤 하는데요. 상황따라 조금씩 더 부드러운 말로 바꿔서 쓰면 좋다고 하네요. 다음은 I Think 를 대신해 쓸 수 있는 문장들입니다.

  1. I believe… - 나는 믿어...
  2. I would say… - 나는 말하겠어...
  3. I consider… - 나는 고려해...
  4. To me… - 나에게는...
  5. I feel… - 나는 느껴...
  6. In my opinion… - 내 의견으로는...
  7. I assume… - 나는 가정해...
  8. As I see it… - 내가 보기에는...
  9. To my mind… - 내 생각에는...
  10. From my point of view… - 내 관점에서는...
  11. It is my view… - 내 생각으로는...
  12. If you ask me… - 네가 나에게 묻는다면...
  13. It’s my belief that… - 내 믿음에 따르면...
  14. I honestly believe that… - 솔직히 나는 믿어...
  15. To my way of thinking… - 내 생각하는 방식으로는...
  16. In my point of view… - 내 시점에서는...
  17. As far as I can tell… - 내가 알기로는...
  18. As far as I’m concerned… - 내가 관여하는 한...
  19. The way I see things is that… - 내가 사물을 보는 방식은...
  20. It seems to me that… - 내게는 보이는 게...

댓글